내 커피
×
?
FileEditViewHelp
Address
C: http://ar4mt4ku.ivyro.net/ar4mt4ku/skin/board/coffee

 

동네 카페의 커피들을 기록합니다.

아이스 바닐라라떼… 좋아하시나요?

전 아주 환장했습니다.

관리자아라미

03.28 | 19:26

20220328 홈카페


메뉴: 달고나카페라떼
a맘무

03.31 | 21:56
우아 이 탭 완전 좋아요
알뜰살뜰 라떼달고나의 활용 너무도 훌륭합니다
그리고 컵이 너무 귀엽네요
붐업. 합니다. 저는 5점 드릴게요. [ㅁㄷ
관리자아라미

04.01 | 19:51
펼치기
붐업감사합니다. 별점5점감사합니다. 가게장사열심히하겟습니다.

동네 카페 둘러보자고는 전부터 생각했는데 맘무님 차 일기들을 보고 자극받아서ㅋㅋㅋㅋㅋ 저도 기록을 남겨두기로 했어요 ㅇ///ㅇ 이거 정말 넘 재밌네요?!ㅋㅋㅋ 전 커피 일기 꾸준히 쓸 테니 즐겁게 봐주세요... 맘무님도 차 일기 써주세요 즐겁게 읽을게요 (붙잡음.)

폼폼푸린 컵 너무 귀엽죠 제가 아끼는 컵이에요 훗... 사실 저것밖에 컵이 없어서(ㅋㅋ) 앞으로 늘어날 컵도 기대해주세요 (이런,
관리자아라미

08.04 | 21:27

일기

펼치기

밖에 나가지 않을 때는 캡슐커피로 홈카페를 자주 즐기는 만큼 한 번은 기록해둬야겠다고 생각했다. ㅎㅎ 1일1커피하는데 매번 카페에서 사 먹는 것도 꽤 돈이 드는 일이라 첫 월급 탄 날, 캡슐 커피 머신을 사겠다고 다짐했었다.

캡슐커피 종류를 아직 많이 먹어본 건 아니라서 어떻게 평가를 내리긴 어렵지만... 지금까지 먹어 본 건 스타벅스 싱글 오리진 콜롬비아, 파이크 플레이스 이렇게 두 종류. 파이크 플레이스는 신맛이 강해서 아메리카노로는 괜찮지만, 라떼로는 부적합한 것 같아 이건 아메리카노를 주로 마시는 엄마 전용. 콜롬비아도 신맛이 있긴 한데, 좀 더 묵직한...? 고소한 맛이 난다. 맛이 어떻게 표현이 잘 안 되는데 ㅋㅋㅋ 하여튼 바닐라라떼 만들어 먹으면 꽤 괜찮더라.
지금 먹고 있는 캡슐이 떨어지면 새로운 맛도 도전해볼까 생각중이다. 원체 익숙한 걸 좋아하는 사람이고, 도전해 본 맛이 실패했을 때 하루동안 그 맛없는 라떼를 먹어야 한다고 생각하면 마음이 울적해지지만... 그래도 더 좋은 맛을 고르기 위해서는...!

하여간 달고나는 얼마전 카페 배달시켜먹었을 때 배달 최소금액 맞춰야 해서 라떼용 달고나를 2천원에 팔길래 사봤다. 빵빵하게 부풀어야 해서인지 소다가 많이 들어가 조금 쓰고, 탄 맛도 났지만... 애초 라떼용이니까 그렇게 맛에 신경 쓸 수 있겠나 싶었다. 나도 커피용 달고나 만드려다가 망친 경험이 두 번이나 있어서 맛과 적당한 빵빵함을 만드는 건 어렵다는 걸 안다. 흑.

나는 단 걸 좋아하지만 많이 먹지 못하는 탓에 평소에 다른 곳에서 시켜먹는 달고나 라떼는 항상 너무 달아서 힘겨웠다. 그런데 직접 만들어 먹으니 딱 적당히 달아서 좋더라.

평가...
☆★★ > 솔직히 별 두 개를 줄 정도는 아니지만 내가 만들었고(ㅋㅋㅋㅋㅋㅋㅋ) 어차피 매일매일 마셔야 하는 커피인 걸 감안하면... 정신승리용 별점.

+ comment